임실군 한 해 농사 첫걸음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임실군 한 해 농사 첫걸음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4.01.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한 해 농사의 첫걸음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군은 15일을 시작으로 오는 2월 16일까지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천2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읍·면사무소와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실시하며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영농 신기술 보급을 위한 차원에서 추진된다.

실용교육은 교육수요가 가장 많은 벼를 중심으로 지난해 영농상 문제를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과 고품질 안정생산 핵심기술, 농가 경영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자체 강사들이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교육할 예정이다.

올해도 변화된 농업정책을 연계하여 공익직불제 교육, 탄소중립 실천 교육, 농약 안전 사용,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과수화상병 예방 교육 등을 안내한다.

변화하는 농업 여건에 대응하며 한 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영농 신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기 위한 차원이다.

또한, 전략작목으로 감자와 마늘, 양봉, 호두, 양파, 고구마, 고추 7개 과목을 선정하고 각 분야 내·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재배관리, 병해충 관리 등을 교육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경영개선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한 해 농사의 시작인 만큼 실용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하겠다”며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 체계적인 영농계획을 수립하여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이어갈 농업인들이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imsil.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063-640-27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