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및 ESG경영교육 성료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및 ESG경영교육 성료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4.01.1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최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하 지주청사업)에 참여 중인 대표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ESG경영 교육 및 네트워킹 간담회를 가졌다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은 최근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이하 지주청사업)에 참여 중인 대표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ESG경영 교육 및 네트워킹 간담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11일 열린 행사는 지주청사업의 변화된 제도를 안내하고 기업 간 소통을 통해 상생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함으로, ESG경영연구원 권정수 대표의 ‘알기쉬운 ESG경영’ 주제의 특강도 병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기업 대표는 “평소 크게 생각하지 못했는데 교육을 통해 ESG 경영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인으로서 부정수급 사례 예방과 관련해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지주청사업은 청년을 정규직으로 고용하는 기업에 1인당 16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해 청년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는 도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에 기여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진원 윤여봉 원장은 “지주청사업은 도내 기업과 청년들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도내 기업들의 지속성장과 청년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주청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1577-0365.or.kr) 또는 경진원 일자리취업팀(063-280-100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