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연중 운영
순창군, 장애인 재활운동교실 연중 운영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24.01.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등록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사진은 기사 특정내용과 관련 없음.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15일부터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간 재활운동교실을 장애인복지관 내 재활운동실에서 연중 운영한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재활운동교실은 뇌병변이나 지체 등 등록장애인과 손상 및 질병 발생 후 완전한 회복이 어려워 일정 기간 내 장애인이 될 수 있는 예방 장애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매주 월·수·금요일(13:00∼16:00시) 운영한다.

특히 운영장소인 장애인복지관은 올해 새롭게 건립한 건물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재활운동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에는 수력 저항식 전신운동기 등 14종의 재활운동기구가 갖춰져 있다.

아울러 뇌병변 장애인의 운동 방법지도와 2차 장애 발생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장애 극복에 중점을 맞춰 운영하게 된다. 또 정신적 또는 사회적 부분의 재활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밖에도 위생용품 및 영양제 지원을 비롯해 재활 보조기(휠체어) 대여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여기에 대상자들의 건강상태 개선이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맞춤형 재활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를 희망하면 군 보건의료원(063-650-53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