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시크릿타운(주)·㈜베리어스스튜디오와 활성화 협약 체결
군산시 청년뜰, 시크릿타운(주)·㈜베리어스스튜디오와 활성화 협약 체결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4.01.1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청년뜰, 시크릿타운(주)·㈜베리어스스튜디오와 활성화 협약 체결

 국립군산대학교 위탁 운영하는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오원환)이 시크릿타운(주)·(주)베리어스스튜디오와 지역 청년 취업역량 강화 및 일자리 제공 등을 위한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10일 군산대에 따르면 군산시 청년뜰은 청년·창업 복합지원센터로 지역 청년의 삶의 질 향상 및 고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청년센터와 창업센터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역량 계발, 활동, 취업과 창업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각 사는 각자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전문 인프라 상호협력 지원, 군산지역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 강화, SW산업의 실무역량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게 된다.

 시크릿타운(주)(대표 조현규)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등 ICT 핵심기술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회사로 NFT 마켓 플레이스 ‘NFTOPIA’, 서울 홍대 복합문화공간 ‘코코넛박스’, 전남 신안의 미디어아트 전시관 ‘퍼플박스’를 운영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결합하는 메타버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베리어스스튜디오는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PFP(Profile Picture)와 다양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콘텐츠 제작업체로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이러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메타버스·문화·전시·홍보·교육 등의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

 청년뜰 관계자는 “앞으로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 구성을 위한 정보 제공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디지털 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