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선 예비후보, “이재명 당 대표 피습, 경찰의 수사와 투명한 공개” 촉구
황현선 예비후보, “이재명 당 대표 피습, 경찰의 수사와 투명한 공개” 촉구
  • 김성아 기자
  • 승인 2024.01.08 16: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현선 전 청와대 행정관
황현선 예비후보

황현선 전주병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8일 이재명 당 대표 피습사건에 대해 경찰의 철저한 수사와 투명한 공개를 촉구했다.

황 후보는 “수사기관이 사건 발생 일주일 동안 수사한 내용을 제대로 공개하지 않아 의문과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체포된 테러범은 현행범이기 때문에 피의사실 공표와 상관없이 수사를 통해 드러난 범죄사실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해야 정치적 음모론 등 불필요한 논란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서울대병원 이송을 두고 지역감정까지 들고나와 테러범죄의 본질을 흐리는 여론조작 행태까지 벌어지고 있다”며 ‘지역홀대’, ‘지역의료 불신’으로 물타기 혹은 정치적 공격이라고 비판했다.

황현선 예비후보는 “더 이상 가짜뉴스와 음모론이 확대 생산되지 않기 위해서는 수사기관이 신속하고 투명하게 범죄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대상이 누구든 피해자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황 후보는 문재인 정부 청와대 선임행정관, 조국 민정수석 보좌관 출신으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김성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주시민은 국힘당원임 2024-01-08 18:26:45
피습범이 전주시민 같은 국힘당원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