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 누비장 이수자 최재희 작품전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비장 이수자 최재희 작품전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4.01.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비의 조형적 특징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특별한 전시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 전주공예품전시관은 내달 11일까지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2024 秀手(수수) 나눔 기획전 ‘전통-있다,잇다’를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이수자 최재희 작품전으로, 전통 기법의 손 누비를 통해 전통과 현대를 전승하는 주제로 삼았다. 전통복식의 참고유물을 재현하고 누비의 조형적 특징을 살린 디자인 협업작품을 통해 한국적인 미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전시와 관련해 공예 인식의 대중화를 위한 누비 체험 워크숍도 마련했다. 누비 컵받침 만들기(11일 오후 2시)와 누비 명함지갑 만들기(25일 오후 2시)가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리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손 바느질이 가능한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원은 소규모로 진행되며,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리집(www.jeonjucraft.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전시는 유튜브 검색창에 ‘전주공예품전시관’ 또는 ‘수수 나눔 기획전’을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김도영 원장은 “지혜와 경험, 기술이 응축된 장인의 손끝으로 만들어진 누비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특별히 전주에서 조명되지 않은 분야인 누비로 주제를 삼았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