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양면, 보검경로당 준공
완주군 소양면, 보검경로당 준공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4.01.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복합 여가·복지공간 마련
완주군 소양면, 보검경로당 준공

 완주군 소양면 보검마을에 어르신들을 위한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겼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5일 유희태 완주군수,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윤수봉 전북도의회 의원과 소양면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양면 보검경로당 준공식이 개최됐다.

 보검마을은 2020년 소양면 상리마을에서 분리되어나오면서 마을 어르신들의 여가복지를 위한 공간이 없었으나, 지난 2022년 마을에서 경로당을 신축하기로 결정, 주민들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자부담을 확보하고 2023년 군 보조금을 받아 경로당을 신축했다.

 준공식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숙원사업이었던 경로당이 완공되어 너무 기쁘다”며 “경로당 신축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준 완주군에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판암 보검경로당 노인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과 여가시설이 만들어질수 있도록 힘써주신 완주군과, 신축을 결정하고 멋진 경로당이 완공되기까지 노력해주신 이장을 비롯한 마을주민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경로당을 잘 활용해 경로회원들이 모여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보검마을 경로당은 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한마음으로 만들어 낸 의미있고 소중한 공간으로 어르신들이 즐거운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불편함에 귀 기울이고 주민과 소통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