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백승하 과장, 전북 농생명식품 가치 확산에 큰 기여
전북도 백승하 과장, 전북 농생명식품 가치 확산에 큰 기여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4.01.0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농생명식품과 백승하 과장이 전북 농생명식품 산업 가치 확산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농협중앙회 감사패를 받았다.

 전북도 농생명식품과 백승하 과장이 농업인에게 편안한 영농환경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해 전북 농생명식품 산업 가치 확산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농협중앙회 감사패를 받았다.

7일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에 따르면 백승하 과장은 전북을 ‘농생명산업 수도’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농업인 실익증진과 전북 농산물 제값 받기를 실천하기 위해 전북 농식품 유통채널 개척에 앞장서 왔다.

2023년도 농협과 함께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58개소) 내에서 매출액 742억원을 달성, 6,600여 중소농가의 실익증진에 크게 기여해 로컬푸드 1번지인 전북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지역 특색상품 판매촉진을 위해서는 전북도청 광장, 잼버리, 아태 마스터스 대회, 김장 직거래, 라이브 커머스 등 총 8회의 직거래 장터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북 특색상품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수출 농가 컨설팅 12회, 조직화 교육 5회 등을 통한 1만7,711만불 사업실적을 통해 전북 농산물 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전북 농산물 해외 시장개척에 큰 성과를 기록했다.

김영일 본부장은 “이번 감사패는 7천여 전북농협 전 임직원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북도와 함께 농협이 함께 발맞춰 농생명식품 가치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