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종대 KTV 원장 9일 출판기념회 개최
하종대 KTV 원장 9일 출판기념회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4.01.0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와 연대’ 국정 철학과 대한민국 정책 비전 담아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
하종대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

 하종대(사진)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이 오는 9일 출판기념회를 연다.

 하 원장은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9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자유와 연대’라는 제목으로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밝혔다.

  하 원장은 이 책을 통해 “자유와 연대는 한국 미래사회의 나침반”이라면서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의 핵심 키워드인 자유와 연대의 가치를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정책으로 펼쳐나갈 때 한국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 성장과 분배의 균형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역설했다.

  책 속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37분간 직접 구술한 ‘나의 국정철학’이 12쪽에 걸쳐 상세히 나와 있다. 윤 대통령이 자신의 국정 철학을 분야별로 상세히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 원장은 윤 대통령의 정치참여 선언문부터 최근까지의 연설문 434개를 총체적으로 분석해 윤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정리했다.

  그는 “이 책은 윤 대통령의 국정 철학뿐 아니라 30여 년간 언론인으로 활동하고 정책방송인 KTV 원장을 역임하면서 쌓은 경륜과 평소 소신이 함께 녹아들어 있다”며 “이 책이 윤 정부 성공을 넘어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해 모두가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규 국민의힘 인재영입공동위원장과 김대기 전 대통령 비서실장,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도당위원장, 김은혜 전 대통령 홍보수석 등 많은 정·관·재계 인사가 참석해 출판기념회를 축하할 예정이다.

  부안출신인 하 원장은 동아일보 베이징 특파원, 사회부장, 국제부장, 편집국 부국장, 디지털통합뉴스센터장, 논설위원을 역임했고 채널A 쾌도난마, 선데이뉴스쇼, 일요매거진의 앵커 등을 거치며 신문과 방송 분야에서 30여 년간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았다. 그는 앵커와 뉴스TOP10, 정치데스크, 뉴스A라이브 등 시사 프로그램의 패널로 나와 공정하고 균형 잡힌 해설로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는 31년간 기자로 재직하면서 한국기자협회가 수여하는 한국기자상과 이달의 기자상(6회), 삼성언론상(제17회 보도부문), 씨티은행 언론인 대상 등 굵직굵직한 상을 많이 받는 등 민완 기자로 이름을 날렸다.

  하 원장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 후보 상임언론특보와 전북 선대위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뒤 2022년 10월부터 최근까지 한국정책방송원(KTV) 원장으로 일해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