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남 남북통일국민연합 전주시지회장, 2023 대한민국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이수남 남북통일국민연합 전주시지회장, 2023 대한민국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24.01.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남 남북통일국민연합 전주시지회장

이수남 남북통일국민연합 전주시지회장(웃음드림마술봉사단 회장)이 지난 30일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봄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시상식에서 통일안보부문 2023 남북통일혁신발전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수남 회장은 문화·예술분야에서의 장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봉사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이 회장은 충과 효 봉사 선행 등의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과 희생속에 활동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크게 인정받았다.

이 회장은 한국노년자원봉사회 전북연합회 회장, 남북통일국민연합 전주시지회장, 웃음드림마술봉사단 회장 등으로 활동하며 2014 전북도민일보 친절봉사대상, 2022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총재상,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수남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마술 등으로 펼치는 이웃봉사로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경제, 국방, 의학, 환경, 예술, 스포츠, 종교 등의 분야와 봉사, 선행, 효행 등 일반인 및 공직사회에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 시상하는 상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