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양오봉 총장, 공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선정
전북대 양오봉 총장, 공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 ‘한국공학한림원 회원’ 선정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3.12.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오봉 전북대 19대 총장<br>
양오봉 전북대 19대 총장

 전북대학교 양오봉 총장이 국내 공학기술 분야 석학들이 모인 최고 권위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 일반회원에 선정됐다.

 한국공학한림원은 학계와 산업계 및 국가기관 등에서 공학기술 발전에 현격한 공적을 세운 우수 공학기술인을 발굴·우대하는 학술 연구기관으로 엄격한 절차를 통해 회원을 선정하고 있다.

 회원은 기업과 대학, 기관(연구소) 등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와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전문가들 중에서 추천을 받아 10개월간의 엄격한 다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화학생물공학 부문에 선정된 양 총장은 1995년 전북대 화학공학부 교수로 부임해 28년 동안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교육 및 연구에 매진해 SCI 논문 116편을 포함해 모두 140편의 논문을 국내외 우수 학술지에 게재했고, 25건의 특허등록과 234편의 학술발표, 화학공학 및 환경에너지 분야에서 8권의 저서 및 번역서를 저술했다. 그동안 한국태양광발전학회장, 한국화학공학회 촉매부문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화학생물공학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 등을 인정받았다.

 양오봉 총장은 “영예로운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이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공학 분야의 다양한 연구자들과 교류하면서 재생에너지 분야 기술발전과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