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골' 황희찬, EPL 데뷔 첫 두 자릿수 득점…부상으로 교체
'멀티골' 황희찬, EPL 데뷔 첫 두 자릿수 득점…부상으로 교체
  • 연합뉴스
  • 승인 2023.12.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리 부여 잡으며 잔디 쓰러져…전반 추가 시간 교체 아웃
울버햄프턴은 브렌트퍼드에 4-1 대승
황희찬
황희찬

황희찬(울버햄프턴)이 멀티골을 폭발하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개인 통산 첫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황희찬은 28일(한국시간) 영국 브렌트퍼드의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 EPL 1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브렌트퍼드를 상대로 전반 14분과 전반 28분 멀티골을 터뜨렸다.

4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한 황희찬은 리그 9, 10호 골을 연달아 넣으며 개인 첫 EPL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 고지를 밟았다.

이로써 황희찬은 EPL 무대에서 손흥민(토트넘) 이어 한 시즌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두 번째 한국인 선수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황희찬은 리그 득점 랭킹 공동 4위인 손흥민, 재러드 보언(웨스트햄·이상 11골)에 이은 단독 6위로 올라섰다.

3-4-2-1 포메이션의 왼쪽 날개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황희찬은 울버햄프턴이 1-0으로 앞선 전반 14분 적극적인 전방 압박으로 골키퍼로부터 공을 빼앗아 빈 골대를 갈랐다.

브렌트퍼드가 곧바로 한 골을 만회하면서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이어 2-1로 앞선 전반 28분에는 골대 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왼발로 한 번 접어 골키퍼를 속인 뒤 오른발로 마무리해 멀티골을 완성했다.

황희찬 허리 부상

황희찬 허리 부상

[로이터=연합뉴스]

추가골을 노리던 황희찬은 전반 추가 시간 허리를 부여잡고 그라운드에 쓰러졌고, 장 리크너 벨레가르드와 교체돼 나왔다.

축구 통계 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은 황희찬에게 마테우스 쿠냐(평점 8.26)에 이어 팀 내 두 번째인 평점 8.25를 줬다.

풋몹은 양 팀 통틀어 역시 최고 평점인 8.7을 줬다.

황희찬의 활약 속에 울버햄프턴은 브렌트퍼드를 4-1로 꺾었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13분 마리오 르미나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다.

파블로 사라비아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뛰어 올라 골대 상단을 찔렀다.

르미나의 득점 직후 황희찬이 상대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추가 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2분 뒤 브렌트퍼드의 반격을 허용했다.

브렌트퍼드 요아네 위사는 오른쪽 페널티 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반대쪽 골대 구석을 정확히 찔러 한 골을 만회했다.

황희찬

황희찬

[로이터=연합뉴스]

황희찬은 전반 28분 멀티골을 완성하는 한편 팀에 두 골 차 리드를 안겼다.

후반 34분에는 황희찬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았던 벨레가르드가 팀의 네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상대 수비진의 안일한 플레이를 놓치지 않고 공을 중간에 가로챈 쿠냐가 왼쪽에서 쇄도해 들어온 벨레가르드에게 패스했고, 벨레가르드는 골대 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올 시즌 팀 최다 득점을 기록하며 리그 첫 연승을 달린 울버햄프턴(7승 4무 8패)은 승점 25를 쌓아 11위에 올랐다.

10위 첼시와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에서 밀렸다.

반면 4연패에 빠진 브렌트퍼드(5승 4무 9패)는 승점 19로 14위에 머물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