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국립소방연구원 논문 공모전 3년 연속 수상
우석대, 국립소방연구원 논문 공모전 3년 연속 수상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3.12.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 국립소방연구원 논문 공모전 3년 연속 수상.  (왼쪽부터) 오수철, 이홍상, 장덕진, 나소정 대학원생

 우석대학교가 국립소방연구원이 주관하는 논문 공모전에서 3년 연속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우석대는 최근 국립소방연구원에서 열린 2023 소방안전연구 학술지 우수논문 시상식에서 5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오수철(소방방재학과 석사과정 4차수·이홍상(소방·안전공학과 박사과정 4차수) 대학원생이 우수상인 소방청장상을 수상, 장덕진·이홍상(이상 소방·안전공학과 박사과정 4차수)·나소정(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2차수) 대학원생이 장려상인 국립소방연구원장상을 각각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오수철 대학원생은 ‘고시원 피난계단 폭의 변화에 따른 피난 안전성 평가’를, 이홍상 대학원생은 ‘산후조리원의 성능위주설계에 의한 피난안전성 증대방안’을, 장덕진·이홍상·나소정 대학원생은 ‘청소년단체 119청소년단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교원 및 소방공무원의 인식을 중심으로’라는 논문을 게재해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공하성 주임교수는 “우리 대학원생들의 논문이 이렇게 한꺼번에 수상을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대학원생들이 좋은 연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