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균 예비후보, 현대차 전주공장 노조와 ‘정책 삽니다’ 간담회 개최
정희균 예비후보, 현대차 전주공장 노조와 ‘정책 삽니다’ 간담회 개최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23.12.2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대 총선 완주·진안·무장·장수 지역구 출마에 나선 정희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7일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노조 관계자들과 ‘정책 삽니다’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노조 한 관계자는 큰 폭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용차 생산 물량에 불안감을 나타냈다.

 이 관계자는 “기존 10만대 생산하던 상용차 물량이 3~4대까지 대폭 줄어들었다”며 “곧장 일자리 감축으로 이어질까 불안하다“라며 ”노조는 정치권이 나서 문제를 해결주길 간곡히 바라고 있지만 뚜렷한 방안이 나오질 않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정치시즌 때만 되면 마치 문제를 해결해줄 것 처럼 말은 하지만 결과적으로 돌아오는 건 없다. 그저 표를 얻기 위한 쇼일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정 예비후보는 ”기업의 이윤 창출과 맞물려 있어 해결이 쉽지 않은 건 사실“이라며 ”생산 물량 확대는 기업과 지역 정치권이 가지고 있는 기존 관계성으로 풀어가는 게 가장 효율적이다. 대한테니스협회장 시절 (현대차 회장) 맺은 인연이 있다. 지역과 지역민들의 생존권이 달린 문제인 만큼 발 벗고 나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가겠다“고 답했다.

 노조는 출퇴근 시 교통정체 문제에 대한 불만도 내비쳤다.

 또다른 노조 관계자는 ”삼봉지구가 들어서기 전 도로 등 교통시설 확중이 먼저 마련됐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해 교통 사고 위험성까지 노출돼 있는 실정“이라며 ”정치와 행정이 기업 편의에 치우치다 보니 정작 지역에서 나고, 자라고, 일하고 있는 토착민을 위한 정책은 멀어져가고 있다“며 기존 정치권에 대한 불만을 거듭 드러냈다.

 정 예비후보는 ”전북 정치권이 지역 보단 중앙 정치에 열을 쏟다보니 지역 발전이 소외는 경향이 있다“면서 ”결과적으로 지역과 중앙을 관통할 수 있는 정치인이 나서 현안 전반에 대한 꼬인 실타래를 풀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후 정기적인 간담회 자리를 마련해 현안을 공유하고, 동시에 해결책도 함께 마련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정희균 예비후보는 이날 끝으로 “표심을 얻기 위한 정책 발표가 아닌 민생 저변부터 변화를 불러일으킬 실현 가능한 공약과 정책을 내놔 지역민이 잘먹고 잘사는 생활환경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