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진안고원 먹거리로 산림치유꾸러미 선보인다
청정 진안고원 먹거리로 산림치유꾸러미 선보인다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3.12.2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및 시범보급 사업 최종결과보고회 개최
진안대표 먹거리 100종류 담아

진안고원의 정성을 가득 담은 산림치유꾸러미 개발 및 시범보급 사업의 최종 결과보고회가 지난 26일 열렸다.

보고회는 김종필 진안군 부군수와 관련 업무 실과소장, 진안군의회 손동규의원을 비롯,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 선정 심의위원, 진안로컬푸드 영농조합법인 및 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진안로컬푸드 영농조합법인에서 사업내용과 추진과정 및 진안 로컬푸드 생산자와 함께한 지난 8개월여의 추진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 및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강평의 시간을 가졌다.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의 품목선정을 위한 심사과정과 결과 최종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 품목 100선’ 선정 목록을 공개했다.

해당 목록은 안전성과 가격 및 품질 등을 고려해 선정한 진안군의 대표 먹거리로, 지역 가공식품 60종과 지역 농산물 및 임산물 40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후 해당 품목 100선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시기별, 대상별, 목적별로 다양한 꾸러미 상품을 구성했다.

또, 지난 9월 관내 학교 학생가정(400세대)에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를 시범 보급한 사업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사업수요, 만족도 및 상품화 가능성 등을 보고했으며, 이에 대한 질의등이 이어졌다.

이날 소개된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의 가격대는 10,000원~50,000원선이며, 종류는 6종으로 ▲산림치유 간식꾸러미 2종 ▲가정용 정기배송 꾸러미 2종 ▲선물용 꾸러미(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등) 2종이다. 2024년부터는 진안로컬푸드 직매장과 진안고원몰 및 고향사랑기부금 사이트 등을 통해 상품화할 방침이다.

참석자들은 진안고원 산림치유꾸러미 상품 관람과 꾸러미를 활용한 음식(케이터링)을 시식하고 국립 지덕권 산림치유원 개원에 대비해 진안군의 먹거리 홍보 및 판매 활성화와 관련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필 부군수는 “국립 지덕권 산림치유원의 개원에 대비해 부서간, 기관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도와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본 사업이 단발성 시범사업에 그치지 않고, 진안고원의 우수한 먹거리를 홍보하고 나아가 활발히 판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