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청소년자기계발연수 자기신청장학금’ 성과공유회 실시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 ‘청소년자기계발연수 자기신청장학금’ 성과공유회 실시
  • 정준모 기자
  • 승인 2023.12.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공동 이사장 강임준, 이항근)은 26일 올해 신규사업으로 추진한 ‘청소년자기계발연수 자기신청장학금’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자기신청장학금’은 군산지역 중학교 2학년 학생이 스스로 탐구영역을 정해 계획을 수립하면 탐구연수비를 최대 10만원 지원하는 교육사업이다.

올해 첫 사업임에도 1천2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고 자기주도적인 진로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교육 주체인 학생·학부모·교사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역사 탐방 버스노선 만들기 프로젝트, 가야금, 발레, 코딩, 유리공예 등 다양하게 활동했던 탐구 내용을 프리젠테이션과 영상으로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향후 진로를 고민하며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고 이 활동을 통해 무엇인가 해보고 싶고 할 수 있겠다고 느껴 스스로 많이 성장할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군산시 자치행정국 안창호 국장은 “이 사업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 경험과 스스로의 잠재력을 개발해 자신의 꿈을 찾을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내년에는 이 사업을 더욱 확대해 학생들의 심도 있는 탐구활동을 돕겠다”고 밝혔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