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착공식 개최
전주시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착공식 개최
  • 왕영관 기자
  • 승인 2023.12.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착공식

전주시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조합(조합장 고창학)은 지난 21일 서신동 재개발 사업지에서 본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고창학 조합장을 비롯해 이사, 대의원을 포함한 조합 집행부 및 조합원, 시공사인 포스코사업단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감나무골 주택재개발사업은 지하 3층~지상 20층 규모의 공동주택 28개동 1,91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전북대병원, 종합경기장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며 서문초등학교, 서신중학교, 한일고등학교, 초·중·고학원가 등이 주변에 배치돼 있어 뛰어난 학군을 자랑한다.

전북도청 인근에 건립 중인 견본주택은 입주자 모집 공고가 공포되는 내년 1월 26일께 전주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전주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착공식
전주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착공식

특히 일반분양분은 전체 1,914가구수 중 1,225세대(59㎡, 74㎡, 84㎡, 120㎡)이며, 내년 2월 초 공급 예정이다.

고창학 조합장은 “이번 착공식은 그간 신뢰를 바탕으로 조합을 묵묵히 믿어주고 힘이 되어준 조합원들이 있어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앞으로도 일반분양 흥행, 법인세 조정, 분담금 최소화 등 조합 업무에 산적한 난관을 돌파해 조합원들의 권익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하이클래스 명품 아파트 완성으로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왕영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