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 새해 청룡의 기운은 옥정호 국사봉에서...제13회 국사봉 해맞이 축제 개최
갑진년 새해 청룡의 기운은 옥정호 국사봉에서...제13회 국사봉 해맞이 축제 개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23.12.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해맞이 축제

송구영신(送舊迎新),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아온다.

임실군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일 운암면 입석리 소재 국사봉 주차장에서 제13회 국사봉 해맞이 축제를 개최한다.

옥정호의 풍광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국사봉은 전라북도 최고의 일출 포인트로 자욱한 옥정호 물안개 위로 떠오르는 붉은 해는 산과 바다에서 마주하던 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자아내는 곳이다.

  오전 6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행사는 2시간가량 이어지는 가운데 통기타 공연과 퓨전타악공연을 시작으로 불꽃놀이, 개회식, 신년맞이 기원제 순으로 진행된다.

청룡의 해를 맞이하는 새해 소망 카드 달기, 출렁다리 포토 존, 따뜻한 떡국 무료 나눔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준비된다.

군은 많은 해맞이 인파가 예상됨에 따라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임실경찰서, 임실소방서 등 관계기관과의 안전 관리 실무위원회, 사전 안전 점검 등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안전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맞이 인파가 일시에 밀집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국사봉 전망대와 행사장 곳곳에 안전 관리 요원을 배치한다.

특히 차량정체 완화를 위해 오전 4시부터 10시까지 셔틀버스 운행(쌍암리 운암초 옆, 입석산장 앞↔행사장)은 물론, 교통 및 주차관리 인력도 집중 배치하여 축제를 찾는 관광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편의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청룡의 기운처럼 푸르고 찬란한 옥정호에서 붉게 떠오르는 해와 함께 국사봉이 주는 시원한 절경을 감상하시라”며 “가족 간, 이웃 간에 새해 덕담도 건네며 한 해 소망을 빌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사봉에서 훤히 내려다보이는 전라북도의 보물, 신비의 붕어섬과 옥정호 출렁다리는 올해 3월 1일 정식 개장하여 유료화 이후에도 12월까지 4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다녀가며 전국적인 유명세를 떨쳤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