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근대5종 실업팀 내년 창단 추진
완주군 근대5종 실업팀 내년 창단 추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3.12.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내년에 근대5종 실업팀(직장운동경기부)을 창단하기로 했다.

실업팀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전북 체육계로서는 단비와 같은 소식인데 체육계도 대대적으로 환영한다는 반응이다.

17일 전라북도체육회에 따르면 완주군이 근대5종 실업팀을 내년도에 창단한다.

완주군 관계자는 “지난 14일 근대5종팀 창단에 따른 최종 예산안이 통과됐다”며 “이후 관련 규정 개정 및 지도자 모집공고 등 관련 절차를 거쳐 내년 상반기쯤 근대5종 실업팀을 창단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완주군에 창단되는 근대5종팀은 남녀 혼성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감독(지도자)과 선수 등 7명 정도로 팀이 꾸려질 전망이다.

이번 실업팀 창단은 체육에 대한 관심과 스포츠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직장운동부 창단의 당위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했던 정강선 전라북도 체육회장, 이문순 전라북도 근대5종 연맹 회장의 노력이 컸다는 평가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그동안 완주군을 체육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스포츠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였고 올해에만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 등 크고·작은 대회와 전지훈련단 유치 등을 통해 45억원 가까운 경제적 효과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 근대5종은 완주에 있는 전북 체육중·고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실업팀이 전무한 열악한 환경에서도 지난달 열린 근대5종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도 전북체고 출신인 김유빈과 김예나 선수가 태극마크를 다는 등 그동안 국가대표급 선수들을 꾸준하게 배출해오고 있다.

때문에 내년에 완주군이 근대5종팀을 창단하면 도내 선수들의 진로 걱정이 다소나마 해결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재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근대5종연맹 이문순 회장은 “전북의 우수한 선수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고향에서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선수로 활동하게 돼 기쁘고, 체육발전을 위해 연맹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근대5종팀 창단을 계기로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단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 혜택이 지역주민에게 돌아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도 체육회도 팀 창단을 결정한 완주군과 협업체계를 돈독히 해 지역과 체육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