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건립 추진
진안군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건립 추진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3.12.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14일 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 30여명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진안 만들기를 위한 하반기 정례 간담회에서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건립을 위한 예산확보에 나선다

 진안군은 농공단지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공공폐수처리시설 건립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난 14일 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 30여 명과 함께 기업하기 좋은 진안 만들기를 위한 하반기 정례 간담회에서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건립을 위한 예산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공공폐수처리시설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 보고를 비롯해 2024년 고용노동부 기업지원시책 안내, 1기업-1공무원 전담제 운영 홍보, 농공단지로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홍보 등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특히 관내 3개 농공단지 운영상 가장 큰 저해요인인 폐수문제에 대해 근본적인 대안을 찾고 해결하기 위한 타당성 용역 추진 결과를 설명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용운(진안연장·제2농공단지협의회 회장)대표와 박병영(진안홍삼한방 농공단지협의회 회장)대표는 “올해부터 시작한 정례간담회를 환영하며 기업들과의 열린 소통을 통해 기업의 애로가 적극 해소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며 함께 전했다.

 한편, 홍삼농공단지 입주기업 협의회는 지난 10월 사단법인 인가를 정식 승인받아 입주기업 간 상생 협력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중기중앙회에서 추진하는 스마트공장사업 확정(더젓갈, 늘푸른), 전라북도 유망중소기업 선정(더 젓갈), 전라북도 도지사 인증상품 재선정(늘푸른) 등 도내에서도 인정받는 경쟁력 있는 기업들이 점진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