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반 실태 파악·군민복지 향상 사무감사 기조
진안군 전반 실태 파악·군민복지 향상 사무감사 기조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23.12.1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의회,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의결
김민규 진안군의원 예비후보<br>
김민규 진안군의회 의장

진안군의회(의장 김민규)가 13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제4회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행정사무감사 결과를 의결했다.

본회의에서는 12건의 조례안과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의결했다.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손동규)에서는 ‘진안군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1건을 본회의에 부의 하지 않고 8건을 원안 가결,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명갑)에서는 ‘진안군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5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1건을 본회의에 부의 하지 않고 4건을 원안 가결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루라)에서는 기획홍보실을 시작으로 상하수도과까지 꼼꼼하고 정확한 감사를 추진해 시정 44건, 개선 141건, 검토 121건 등 총 306건을 지적했다. 이루라 의원은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진안군 전반에 대한 실태 파악을 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개선하되 잘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군정 발전과 군민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데 중점적으로 감사를 추진했다.”고 말하며 특히 “군민 안전과 직결되는 사항들은 신속한 행정대응 및 처리를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진)에서는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살피고 사업집행 잔액 등의 반환금 등 부득이한 사유 등을 감안 해 세입·세출안을 원안 가결하여 6,033억 3천 5백여만원의 예산을 확정했다.

다만, 660건의 명시이월 사업 중 사전 행정절차 이행 여부 및 사업의 중복여부 등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인력양성 스마트팜 시설하우스 조성’ 사업 1건을 미승인하여 최종 659건의 명시이월 사업을 승인했다.

이명진 의원은 “본예산에 반영 가능한 예산은 미리 반영하여 이월이나 반납없이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사업기간 내 포기자가 없도록 사업계획 시 만전을 기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사전행정절차가 누락되지 않도록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후 일정으로 13일 2024년 본예산 수정예산안을 심사하고, 15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2024년 본예산안 및 기금운용 계획안을 의결하고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칠 예정이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