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9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 실시
제289회 정읍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3.12.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11일 제289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점검과 의견을 제시하기 위한 강도 높은 시정질문을 펼치며, 현실적인 대안을 주문했다.

먼저, 이도형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읍면동의 경계 조정 추진 및 하부조직 운영 기준 ▶시립어린이집 운영 문제점, 어린이집 감소 대처 방안 ▶신속한 제설작업 방안 ▶유기견센터 운영 실태와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관광 인프라 조성 및 관광기념품 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질문했다.

한선미 의원은 ▶부서별 청년정책 및 지원 사업과 홍보 현황 ▶다양한 청년정책과 지원 사업의 절차 간소화 및 창구 단일화 ▶출산 장려 지원 사업의 창구 단일화를, 서향경 의원은 ▶수의계약 총량제의 도입 ▶이순신 관아 복원 및 정신 계승 사업추진 현황 및 계획 ▶소아 청소년의 비만 예방 및 개선 시책과 추진 계획 ▶소규모 사업장 노동자 보호를 위한 건강증진 지원 시책과 계획 ▶경로당과 편의점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등에 대하여 질문하고 답변을 청취했다.

제2차 정례회는 14일 제5차 본회의에서 2023년 제2회 추경 예산안, 2024년도 기금운용 계획안 및 2024년도 예산안을 승인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의 안건심사 활동은 정읍시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정읍=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