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 개최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3.12.0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미래, 시민과 함께 그리다
남원시 중장기발전 시민공청회

남원시는 6일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남원시의 미래를 그리기 위한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2040년 남원의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에 각계각층의 시민과 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청회에서 책임연구원인 장성화 전북연구원 지역개발연구부장은 지역 현황 및 여건 분석으로 도출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리산권 중핵 도시 남원 만들기를 목표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종합구상도 및 도시공간 구상안을 발표했다.

또 ▲산업 혁신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람이 모이는 활력있는 도시 조성 ▲미래 지향형 지역사람 만들기 ▲출산·육아·교육으로 미래의 희망 창조 등 4개 추진전략 70개 핵심사업을 설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함파우 아트밸리, 남원 구도심 권역, 서남대 산학연계 혁신단지, 지리산 Eco 뉴타운, 에코에너지 스마트팜 혁신단지, 섬진강 내수면산업 클러스터 등 남원시 미래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될 핵심 사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시민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아도 더 나은 교육을 받고 더 나은 일자리와 경제.복지를 누릴 수 있는 정주여건을 만들어 지리산권 중심 도시로 만들어야겠다는 의지를 2040 중장기발전 종합계획에 반영됐다”며 “공청회에 참석하신 분들의 의견을 반영해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40 남원시 중장기발전 종합계획 수립 용역’은 작년 11월부터 추진 중이며 12월 중 최종 마무리 한 후 내년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