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치매환자관리 역량강화교육
남원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치매환자관리 역량강화교육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3.12.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치매환자관리 역량강화교육 실시

지난 2018년에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고 전국에서 2번째로 치매안심과를 전담부서로 신설하는 등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치매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원시가 치매환자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5일 남원시가 실시한 이번 교육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치매 환자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에게 치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고 스트레스 관리 및 직무 역량을 강화시켜 효과적인 돌봄 제공을 위해 관내 참좋은웨딩홀 4층에서 종사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을 시작하기 전 남원시 홍보대사 겸 개그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범준 강사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을 시작으로 군산대학교 간호학과 위휘 교수의 ‘치매에 대한 기본 이해, 치매 환자의 특수한 요구사항에 대한 대처, 가족 및 보호자와의 협력, 요양보호사의 스트레스 관리’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현장 종사자들이 치매 환자를 효과적으로 돌보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 치매 환자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 등이 공유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는 “교육을 들으면서 치매 어르신에 대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요구되는 전문지식을 채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환자관리 종사자들의 업무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돌봄 수준 향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