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생활인구 활성화 정책 포럼 가져
남원시, 생활인구 활성화 정책 포럼 가져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23.12.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생활인구 유치 10만명 달성을 위한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생활인구 정책 포럼을 4일 남원예촌에서 개최했다.

남원시는 생활인구 유치 10만명 달성을 위한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생활인구 정책 포럼을 4일 남원예촌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자체별로 추진 중인 생활인구 활성화 사업 사례를 공유하고 생활인구 전문가의 다양한 정책 제언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포럼의 패널로 참여한 남원시 지리산이음 조양호 이사장, 고령군 신상진 인구정책과장, 인재군 냇강마을 박수홍 대표, 패스파인더비콤(주)김만희 대표, 아시아교류협력센터 정운재 이사장, 남원시 안순엽 기획실장 등이 참여했다.

포럼에 참여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은 남원시·인재군·고령군의 생활인구 정책 및 사업 사례,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한 팬슈머 역할 및 정책 제언 등을 집중토론하고 다양한 의견을 돌출, 지역 자치단체에 맞는 사례와 방안을 접목시켜 소멸되어 가고 있는 열악한 지방의 현실을 타파하기 위한 일환으로 인구정책에 적극 반영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최근 ‘전북대 글로컬대학 30’ 선정으로 남원에 전북대 남원 글로벌캠퍼스가 설립되면 외국인 학부생을 비롯 산업인력,창업 입주기업 등 2,000여 명의 관계인구 유입으로 남원지역의 정주·생활인구가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며 “정책 포럼이 생활인구를 늘려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