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 진주국립박물관 견학 실시
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 진주국립박물관 견학 실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23.12.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 진주국립박물관 견학

 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상임대표 두세훈 변호사)가 30일 임진왜란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 중 하나인 진주성 전투의 현장과 진주국립박물관에 선진지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선진지견학은 웅치전투 전적지가 국가문화재로 승격되어 성역화 추진에 앞서 임진왜란 전적지 성역화 선진지라 할 수 있는 진주성과 진주국립박물관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성 전투는 1592년 임진왜란 당시 조선군이 왜군에 맞서 싸운 중요한 전투 중 하나로 호남을 지켜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임진왜란 3대 전투로 평가받고 있다. 진주국립박물관은 1984년 11월에 진주성내에 개관되었고, 임진왜란 전문 박물관으로 3D 영화관이 설치됐고 천자총통을 비롯한 임진왜란 관련 유물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두세훈 상임대표는 “이번 답사를 통해 임진왜란 당시 목숨을 건 조상들의 희생과 용기를 되새겼다”며 “웅치전적지가 국가 사적지로 승격됨에 따라 전북도, 전북교육청, 완주군과 적극 협력해 웅치전투 기념관 설립과 초·중등 교과서 반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철 공동대표도 “호남을 지키고, 국가를 지킨 웅치·이치 전투 기념사업에 그 역사적 위상에 걸맞게 행정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는 2017년부터 웅치·이치전투를 재조명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역사 교육 및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답사에는 웅치·이치전투 기념사업회 운영위원, 회원 및 완주군 관계자들을 포함한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