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중국 산둥성 린이시와 경제 협력 초청 간담회
김제시, 중국 산둥성 린이시와 경제 협력 초청 간담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23.12.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중국 산둥성 린이시와 경제 협력 초청 간담회

 김제시의 우수 농산물과 가공제품 등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1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국 산둥성 린이시 관계자와 경제 교류 협력을 위한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린이시와 김제시의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손덕사 린이시 란산구 당 위원회 서기, 손흠사 란산구 상업도시 관리위원회 부주임, 관조군 산동란화그룹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제시 홍보영상을 통해 김제시의 특산품과 산업환경, 주요 관광지 등을 소개하고, 향후 김제시와 린이시 간의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근 k-푸드의 열풍과 함께 냉동볶음밥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우물과 파프리카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대표적인 수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농산을 방문한 자리에서 린이시와 란화그룹 관계자는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김제시의 농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

 정성주 시장은 “이번 간담회가 일회성 행사가 아닌 김제시와 린이시의 경제교류 마중물이 되어 김제시의 우수 농산물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양국 간의 경제협력과 기업교류가 활발 피어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린이시는 산둥성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1만 7184㎢로 인구는 1,100만명에 달한다. 동쪽으로는 중국 내 최대 항구도시 중 하나인 청도와 고속도로로 연결되고 남북으로는 베이징과 상하이의 중간에 위치하는 지정학적 장점을 활용해 중국 내 3대 물류 도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란화그룹은 린이시 4대그룹중 하나로 이미 몇 해 전부터 수출입 플랫폼을 운영하며 콰징무역을 확장하고 있다. 콰징무역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B2C로 판매된 제품은 관세율을 인하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대표적인 중국 온라인 판매 방식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