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가치 실천한 자원봉사자에 감사드립니다”
“나눔 가치 실천한 자원봉사자에 감사드립니다”
  • 김슬기 기자
  • 승인 2023.11.2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29일 화산체육관에서 제19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나눔 가치를 몸소 실천하고있는 자원봉사자 모든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선도하고 화합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나눔과 배려로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가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29일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께 화산체육관에서 제19회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자원봉사자대회는 UN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사회를 아름답게 변화시키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상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우범기 전주시장, 정운천 국회의원, 이기동 전주시의장, 전북도민일보 임환 사장 등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자원봉사 현장의 최일선에서 봉사를 실천해온 자원봉사단체와 봉사자에 각각 전주시장 표창과 전주시의회 의장 표창, 전라북도교육감 표창 등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전주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헌신해온 봉사자 117명과 자원봉사 수요처 및 자원봉사 발전과 번영을 위해 노력해온 9개 기관·단체다. 특히 올해 시상식에서는 자원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등 타의 모범을 보인 개인 4명과 1개 단체, 1개 기업을 으뜸봉사왕으로 선정했다.

 최이천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우리 주변 눈에 보이지 않는 곳곳에서 봉사에 대한 열정을 쏟아 주신 자원봉사자 모두가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자원봉사 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재난 현장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구보다 앞장서준 자원봉사자들의 덕분에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자가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