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 경진대회 실시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 경진대회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23.11.2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 경진대회 실시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정기)는 22일 제2청사 1강의실에서 신규 농촌지도사 13명을 대상으로 농촌진흥공무원 강의기법 경진대회를 열었다.

강의기법 경진대회는 올해 추진했던 농촌진흥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작목별 재배기술과 강의기법 실력이 얼마나 향상됐는지 검증하는 자리로, 자체 심사위원을 활용해 강의태도, 강의내용과 전달능력, 교육생 반응 등 전반적인 강의기법을 평가한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가루쌀 안정생산기술, 벼 병해충 현장진단, 과수 화상병 방제, 고추 부직포 재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어떻게 하면 농업인에게 더 효과적인 강의를 할 수 있는지, 얼마나 영농현장에 도움이 될 지에 중점을 두고 평가가 이뤄졌다.

그 결과 최우수상은 김혜선 농촌지도사가 차지했고, 우수상은 김현우 농촌지도사, 장려상은 이용문 농업연구사와 전보배 농촌지도사가 이름을 올렸다.

이주연 농촌지원과장은 “효과적인 농업인 교육을 위해서는 농업전문가로서의 지식을 쌓고 그 지식을 농업인들에게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강의기법 경진대회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신규 농촌지도사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유능한 농촌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하겠다”고 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