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국회 방문 2024년도 국비 요청
황인홍 무주군수, 국회 방문 2024년도 국비 요청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11.0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홍 무주군수
황인홍 무주군수

 황인홍 무주군수가 2024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다.

 황 군수는 7일, 국회를 방문해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추진 등 무주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성을 강조하고 사업별 필요 국비를 요청했다.

 이날 황 군수는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 이원택 국회의원(예산결산위원)과 조수진 국회의원(예산결산위원), 서삼석 국회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사업 추진의 필요성과 시급성, 추진 상황 및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황 군수는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용역비로 10억 원을 ‘24년 국비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는 대통령 전북 공약사업으로, 올림픽 정식 종목 유지 등 태권도 위상 강화와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며 지원 요청에 무게를 실었다.

 또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사업 3단계’은 현재 사용 중인 무주군 폐기물종합처리장 2단계 시설 이용의 조기 종료 우려에 따라 3단계 매립시설을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황 군수는 이 자리에서는 2024년도 설계를 진행하기 위한 사업비로 국비 2억 원 반영을 요청했다.

 병목구간의 사고 발생 위험을 줄이는 등 교통의 흐름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덕유산 IC 병목지점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과 관련해서는 국비 10억 원 반영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성면 예술인마을 및 궁대마을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공공수역 수질보전과 지역사회 보건위생 환경 개선을 위해 꼭 추진해야 하는 것임을 강조, 국비 3억 원 반영을 요청했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