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산업디자인과 김어진·임다영 학생, 텍스타일디자인 기관장상 수상
군산대 산업디자인과 김어진·임다영 학생, 텍스타일디자인 기관장상 수상
  • 조경장 기자
  • 승인 2023.11.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대한민국텍스타일공모전 군산대산업디자인학과 수상작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김어진(3년)·임다영(2년) 학생이 제34회 대한민국 텍스타일디자인대전에서 기관장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특별상(한국디자인문화학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6일 군산대에 따르면 김어진 학생은 ‘Floral Spice’ 주제로 어패럴·액세서리 부분에서 아름다운 꽃의 형태를 직접 핸드 드로잉으로 섬세하고 화려한 주얼리 오브제로 작업해 꽃의 진한 향기를 시각화했다.

 최근 패션에서 스카프의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20~30대를 중심으로 스카프 착용자가 증가하면서 스카프를 착용하였을 때 패션의 포인트인 주얼리처럼 화려함과 트랜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텍스타일 디자인을 기획했다.

 임다영 학생은 해양 생물인 ‘바쁜 문어’라는 주제로 어패럴·액세서리 부분에서 극심한 우울감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발랄하고 경쾌한 형형색색의 해양 생물과 풍경으로 MZ 소비자들이 선호할 만한 개성과 위트를 담은 여름 패션용 프린트 텍스타일 디자인을 제작했다.

 또한 김도은(2년)·김우영(3년)·김현정(3년)·박진희(3년)·문지은(3년)·이상진(3년)·유서인(3년)·김민재(4년) 학생이 특선을 서가은(2년)·박규나(3년)·최문규(3년)·최아름(3년)·오시온(4년) 학생이 입선상을 받았다.

 산업디자인학과 관계자는 “텍스타일디자인과 시각디자인 전공을 기반으로 한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졸업 후에는 인테리어디자인에서 산업디자인·시각디자인을 포함한 애니매이터·디지털 미디어 기획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