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서 6경기 연속 득점포 황희찬…감독도 '중요한 선수' 칭찬
안방서 6경기 연속 득점포 황희찬…감독도 '중요한 선수' 칭찬
  • 연합뉴스
  • 승인 2023.10.2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캐슬전 무승부 이끌어…PK 내줬지만 득점으로 만회
황희찬
황희찬

축구 대표팀 공격수 황희찬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선봉 자리를 꿰차는 모양새다.

황희찬은 29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2023-2024 EPL 10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26분 득점포를 가동해 2-2 무승부를 이끌었다.

리그 6호 골로, 2021-2022시즌 처음으로 EPL을 밟은 이래 개인 통산 최다치다.

기존 기록은 데뷔 시즌 5골이었다. 2022-2023시즌에는 27경기에 출전했으나 3골에 그쳤다.

더불어 황희찬은 이 골로 홈에서만 6경기 연속으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 경기인 37라운드 에버턴전부터 골 맛을 본 황희찬은 올 시즌 다섯 차례 홈 경기에서 모두 득점하며 홈팬들을 즐겁게 했다.

황희찬

황희찬

[AFP=연합뉴스]

경기 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인터뷰에서 황희찬은 "이 기록은 내게 정말 큰 영광"이라고 기뻐했다.

그러면서 "내가 기록하는 모든 득점은 팀에서 나온다. 우린 정말 열심히 뛰고, 서로를 잘 이해한다"며 "동료들과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득점은 전반 막판 페널티킥을 헌납해 실점 빌미를 제공한 황희찬이 자기 실수를 만회한 골이기도 하다.

전반 추가 시간 페널티지역부터 공을 몰고 전진하려던 황희찬은 순간적으로 볼 터치가 길어지면서 공이 아닌 파비안 셰어의 발목을 걷어차 반칙이 선언됐다.

비디오판독(VAR) 끝에 페널티킥 판정이 나왔고, 캘럼 윌슨에게 실점했다.

이 장면을 돌아본 황희찬은 "경기 후 페널티킥에 대해 언급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그냥 공만 처리했다고 느꼈는데, 그때 누군가가 날 가로막았다"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페널티킥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심판은 그렇게 판정했고, 내가 할 수 있는 건 팀을 돕는 일이었다. 득점해서 기쁘다"고 덧붙였다.

황희찬

황희찬

[AFP=연합뉴스]

황희찬은 페널티킥을 내준 직후 동료들의 격려가 큰 힘이 됐다고도 짚었다.

황희찬은 "전반이 끝나고 동료들이 와서 신뢰를 보여줬다. 다들 와서 '할 수 있어!'라고 말해줬다"며 "덕분에 마음이 놓였다. 꼭 뭐라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게리 오닐 감독은 황희찬을 놓고 "얼마나 팀에 중요한 존재인지 스스로 잘 이해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오닐 감독은 "황희찬에게 내가 따로 해준 건 없다. 그냥 우린 황희찬과 열심히 하는 것뿐"이라며 "황희찬은 열심히 뛰고, 공로를 인정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황희찬은 올 시즌 공식전을 통틀어 팀 내 최다인 7골을 기록 중이다.

황희찬을 빼면 5골 이상 득점한 선수가 울버햄프턴에는 아직 없다. 투톱으로 합을 맞추는 마테우스 쿠냐도 2골, 샤샤 칼라이지치는 3골에 그치고 있다.

게리 오닐 감독

게리 오닐 감독

[ Action Images via Reuters=연합뉴스]

오닐 감독은 페널티킥을 내준 장면을 언급하며 황희찬을 또 두둔했다.

그는 "끔찍한 판정이라고 생각한다. (VAR 이후에도) 번복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너무 놀랍다"며 "정말 실망스럽지만, 심판들과 이야기하는 데 내 시간을 쓰지는 않겠다. 심판들이 스스로 수준을 올릴 때까지는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