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2경기 연속 '맨 오브 더 매치'…벌써 시즌 4번째
손흥민, 2경기 연속 '맨 오브 더 매치'…벌써 시즌 4번째
  • 연합뉴스
  • 승인 2023.10.2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경기 마치고 인사하는 손흥민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경기 마치고 인사하는 손흥민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한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이 경기 최우수선수도 연이어 차지했다.

손흥민은 2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2023-2024 EPL 10라운드 원정 경기를 마치고 EPL 공식 홈페이지에서 경기의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맨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 후반 21분 팀의 두 번째 득점을 기록하며 2-1 승리를 이끌었다.

24일 풀럼과의 경기(2-0) 선제 결승 골에 이어 이날도 결승 득점을 올린 손흥민은 시즌 8호 골을 터뜨려 리그 득점 선두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9골)을 1골 차로 추격했다.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운 토트넘은 이번 시즌 리그 개막 이후 10경기 무패 행진(8승 2무)으로 선두 자리(승점 26)를 지켰다.

이날 경기를 마치고 손흥민은 3만1천여명이 참여한 EPL 홈페이지의 맨 오브 더 매치 투표에서 60.8%의 큰 지지를 얻어 팀 동료 제임스 매디슨(26.6%)을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손흥민은 풀럼과의 9라운드에 이어 2경기 연속 경기 최우수선수로 뽑혔고, 4라운드 번리전, 7라운드 리버풀전을 포함하면 이번 시즌 토트넘의 10경기 중 4경기에서 맨 오브 더 매치를 차지해 팀 내 막대한 영향력을 재확인했다.

각종 매체 평점도 출전 선수 중 최고 수준이었다.

손흥민은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풋몹 평점에서 7.7점으로 양 팀 통틀어 최고점을 기록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선수 중 가장 높은 7.3점을 줬다. 양 팀을 통틀어서는 후반 추가 시간 크리스털 팰리스의 만회 골을 넣은 조르당 아유의 7.4점이 가장 높았다.

손흥민은 스카이스포츠 평점에선 팀 동료 매디슨, 크리스티안 로메로, 미키 판더펜과 더불어 양 팀 최고 평점인 8점을 얻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