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도전의 밑거름…청소년 희망의 장학금
꿈을 향한 도전의 밑거름…청소년 희망의 장학금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3.10.2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북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장학생 및 학부모 400여 명을 초청해 장학증서 전달식 및 아이패드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전라북도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도내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장학금’을 전달, 청소년들의 찬란하게 빛날 미래를 응원하며 꿈을 향한 도전에 밑거름을 마련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북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장학생 및 학부모 400여 명을 초청해 장학증서 전달식 및 아이패드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지난 21일 열린 전달식은 도내 중·고등학생 240명에게 장학금 1억2천만 원 전달식과 함께 도내 대학생 6명의 희망 지원을 위한 600만 원 상당 아이패드 지원 사업 전달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달식 행사 이외에도 가수 기리보이, 버블사운드를 초청해 학생 및 학부모들을 위한 문화행사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도내 청소년들을 이렇게 한 자리에서 만나 보니 반짝반짝 빛나는 눈에서 희망찬 미래를 느낄 수 있어 장학 사업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전북은행과 함께 도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장학 사업을 전심전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도내 청소년을 위한 희망의 장학금’ 사업을 통해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는 도내 청소년들에게 현재까지 2,947명에게 13억8,69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매년 교육환경 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에는 자전거 지원사업, JB 어린이 스포츠 클럽, JB 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 미래인재 WeRO(위로) 프로그램, JB인문학 강좌, 힐링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재양성에 앞장서며 지역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