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경기장 사라진 ‘전북현대’, KCC 전철 밟을까 우려”
“보조경기장 사라진 ‘전북현대’, KCC 전철 밟을까 우려”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3.10.16 18:3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하나원큐 FA컵 결승 2차전 전북현대모터스와 FC서울의 경기가 30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가운데 우승팀 전북현대 선수단이 우승컵을 들고 환호하고 있다. 최기웅 기자 <br>
지난해 하나원큐 FA컵 결승 2차전 FC서울과의 경기에서 우승한 전북현대 선수단이 우승컵을 들고 환호하고 있다. 한편,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구장이 철거되면서 더이상 전북현대의 경기를 홈구장에서 보지 못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전북도민일보 DB,

 전북 유일의 프로구단인 전북현대축구단이 KCC농구단의 연고지 이전 전철을 밟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제405회 전주시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김윤철 의원(중앙·풍남·노송·인후3동)은 “전북현대축구단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KCC농구단 이전사태는 전주시에도 일정 부분 원인제공의 책임이 있다”며 “이전설이 본격화된 추이를 볼 때 현 전주실내체육관 사용 문제였고, 과거부터 신축경기장을 약속했던 전주시가 스포츠타운 조성사업 지연 등 여러 상황이 복합적으로 얽혀 파국을 맞이한 점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전북현대축구단도 KCC농구단처럼 연고지 이전을 고민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27일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부지에서 열린 '전주 육상경기장 및 야구장 건립 착공식'에 참석한 임상규 전북도 행정부지사, 우범기 전주시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 정운천 국회의원과 내빈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홍건호 수습기자
지난 6월 전주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 부지에서 열린 '전주 육상경기장 및 야구장 건립 착공식'.   전북도민일보 DB.

 김 의원은 “최근 월드컵 보조경기장이 철거되며, 현대축구단은 당장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일정에 빨간불이 켜진 상태”라며 “일정상 홈경기를 진행해야 하나 마땅한 보조경기장이 없어 원정팀이 연습을 할 수가 없게 되고, 어쩔 수 없이 일정 조율을 통해 원정팀과 주 경기장을 같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 봉착했다”고 밝혔다.

 축구 경기의 특성상 홈팀의 이점을 전혀 살리지 못하는 상황이고, 현대 구단 측은 향후 국제대회 시 대체될 보조경기장 문제에 직면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며 경기력 저하 등 여러 복합적인 고민이 가중될 것이 자명하다는 논리다.

 전주시는 월드컵경기장 일원에 육상경기장, 야구장, 실내체육관으로 이어지는 종합스포츠 타운을 조성하기 위해 최근 보조경기장을 철거한 상태다. 전주시는 2025년 육상경기장과 보조경기장이 완공되면 문제가 단번에 해소된다는 입장이지만, 당장 지금부터 치러야 하는 국제경기 일정을 맞추는 것부터 현대 구단 측에겐 부담으로 작용될 수밖에 없다.

김윤철 의원

 김 의원은 “KCC 농구단이 전북대 국비사업 추진으로 실내체육관 철거논의가 진행된 단초에 의해 연고지 이전 검토가 진행된 것처럼 현대 축구단 역시 이러한 원론적 불만이 쌓일 시 파생될 여러 문제점이 심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 전북현대 축구단과 국제경기 시 원정팀에 제공해야 할 보조경기장 대체 방안 마련을 즉각 검토하고, 상호협의문 작성 등을 통한 공식화로 완공 시점까지 더 이상 보조경기장 문제로 인한 불만 표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강현 2023-10-23 22:53:39
아니 일에 순서가 틀렸잖아 신축을 먼저 하고 기존 시설을 철거 하는게 맞는거 아닌가?
전북현대 2023-10-19 21:36:52
투표만하면 맹목적으로 민주당만 투표하고 뭔기대를 하지 롯데아울렛 신세계백화점 코스트코 이마트트레이드 반대 때도 불만있고 다시 투표안는다고 하더만 2선 3선 도지사까지 투표하고 무조건 민주당이면 당선이니까 송하진 롯데아울렛 시기때 하지 그랬어 그때 롯데에서 컨벤션센터 야구장 해준다고 했잖아 그때는 안하고 지금 뒷북치고 있지 민주당한테 뭘 기대해 30년동안 민주당만 위조로 전북은 당선되는데 어제 보니 인구나 국회의원 적은 충북 보다도 낙후도와 재정자립도 떨어지더만 레고 문제 강원도 보다도 떨어질 날아 얼마 안남었지 계속 민주당만 찬양하고 살어 불만 갖지마
경호 2023-10-18 16:38:16
소멸지역에 수준낮은야구장은 왜짓는거냐. 천문학적인돈이들어간다. 관리도그렇고 그돈어떻게감당할래 무식한 범기야
능력안되면 내려와 2023-10-18 10:39:43
지금의 전주보면 안철수하고 우범기하고 닮았어
이런 인간 추천한 민주당 도당위원장과 밑의 딸랑이들도 사라져야
공무원의 한계 2023-10-18 09:33:53
우범기 추정 수박들의 찬양 의견수렵없이 지 생각만 윤석열하고 뭐가틀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