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 개최
윤 대통령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 개최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3.10.1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오후 대통령실에서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 안보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이스라엘-하마스 사태가 전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미 수천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는데 여러 국가의 입장과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얽혀 있는 사안인 만큼 사태의 확대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이번 중동 사태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더해 에너지 안보, 공급망 문제 등 국제사회가 처해 있는 위기에 대한 취약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선제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아 만약 골든타임을 놓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몫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모든 관계 부처는 논의되는 사안을 토대로 경제와 안보 측면에서 우리 국민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보거나 위험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달라”며 “이스라엘-하마스 사태가 우리에게 주는 경제 안보적 함의를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해서 지속적으로 보고해 줄 것”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는 박진 외교부 장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 대통령실 김대기 비서실장, 조태용 국가안보실장,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최상목 경제수석, 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 인성환 국가안보실 제2차장,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 이도운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용산 대통령실=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