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3경기 연속골 무산…토트넘은 개막 8경기 무패
손흥민 3경기 연속골 무산…토트넘은 개막 8경기 무패
  • 연합뉴스
  • 승인 2023.10.0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더펜 결승골' 토트넘, 루턴 타운에 1-0 승리
주심에게 항의하는 손흥민
주심에게 항의하는 손흥민

손흥민의 3경기 연속 득점은 무산됐지만 토트넘은 수적 열세를 이겨내고 '승격팀' 루턴 타운을 제압하며 개막 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영국 루턴의 케닐워스 로드에서 열린 루턴 타운과 2023-202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원정에서 1-0으로 이겼다.

최근 2연승에 개막 8경기 무패(6승 2무·승점 20)를 이어간 토트넘은 9일 오전 아스널전을 앞둔 맨체스터 시티(승점 18)를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다.

반면 루턴 타운은 2연패를 당하며 17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의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나선 손흥민은 3경기 연속골에 도전했지만 3차례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고, 후반 30분 교체됐다.

손흥민은 전반 10분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을 시도한 게 크로스바를 넘어가며 첫 번째 골 기회를 놓쳤다.

전반 17분에도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데얀 쿨루세브스키가 시도한 슈팅이 수비수 맞고 나오자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재빨리 오른발 슈팅을 한 게 골키퍼 선방에 막혀 아쉬움을 남겼다.

왼발 슈팅을 시도하는 손흥민

왼발 슈팅을 시도하는 손흥민

[AP=연합뉴스]

토트넘의 일방적인 공세가 이어진 가운데 퇴장 악재가 터져 나왔다.

전반 38분 옐로카드를 받았던 토트넘의 이브 비수마가 전반 38분 페널티지역으로 파고드는 과정에서 넘어졌고, 주심은 비수마의 시뮬레이션 액션을 선언하며 옐로 카드를 꺼냈다.

옐로카드 2개가 쌓인 비수마는 경고누적으로 퇴장 명령을 받았다.

수적 열세에 빠진 토트넘은 전반 39분 실점 위기를 넘겼다.

루턴 타운의 일라이자 아데바요가 골지역 왼쪽에서 공중볼 경합을 이겨낸 뒤 시도한 오버헤드킥이 큰 포물선을 그리며 토트넘 오른쪽 골대를 맞고 나왔고, 톰 로키어가 헤더로 밀어 넣었다.

하지만 아데바요가 볼을 잡기 직전 토트넘 수비수를 손으로 미는 장면이 포착돼 골은 무효가 됐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토트넘은 후반 초반 득점포가 터졌고, 주인공은 중앙 수비수 미키 판더펜이었다.

태클을 시도하는 손흥민

태클을 시도하는 손흥민

[로이터=연합뉴스]

토트넘은 후반 7분 코너킥 상황에서 제임스 메디슨이 골 지역 오른쪽으로 파고든 뒤 패스를 내줬고, 공격에 가담한 판더펜이 골 지역 오른쪽에서 왼발로 방향을 바꿔 골 맛을 봤다.

이번 시즌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판더펜의 EPL 데뷔골이었다.

몸 상태가 100%가 아닌 손흥민은 컨디션 조절 차원에서 후반 30분 에메르송 로얄과 교체돼 벤치로 돌아갔다.

토트넘은 1명이 부족한 불리한 상황에서 루턴 타운의 막판 공세를 막아내고 승리를 지켜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