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성황리 마감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성황리 마감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23.09.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국내 최대 규모 K-푸드축제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익산시와 NS홈쇼핑이 주최한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은 악천후의 날씨 속에도 1일차 5000명과 2일차 6000명 등 총 1만1천여 명이 방문했다.

‘전국 최고의 맛’을 겨루는 요리경연인 ‘미식레시피’ 경연에서는 ‘건강 익산 고구마 쌀뇨끼’의 최진혁, 김지현 씨 팀이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강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 맞게 익산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로 식단관리 중에도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대량 생산 및 유통 과정까지 고려한 HMR로 개발이 용이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루쌀’라면을 활용한 ‘청춘셰프 라면요리왕’대회에서는 ‘가루쌀 비건라면’의 유민서 씨가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축제 기간 동안 ‘익산 맛슐랭’, ‘대물림 맛집’ 등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의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 하고, ‘더미식’ 체험관 운영과 ‘하림’, ‘선진’, ‘주원산오리’, ‘팜스코’ 등의 대표 식품 브랜드의 시식 및 할인판매를 진행해 풍성하게 맛보고, 즐기는 식품 축제분위기를 한층 돋궜다.

또한, 축제기간 중 수도 서울과 식품 수도 익산을 잇는 미식관광열차도 시범 운행해 ‘NS 푸드페스타’를 비롯 익산보석박물관과 익산 아가페정원 등 지역 관광자원과 식품산업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내놔 익산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도 키웠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학술 단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거버넌스 형 식품 축제 NS푸드페스타에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 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토균형발전을 앞당기 위한 상생협력의 뜻을 이어가는 축제로 ‘NS푸드페스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NS 푸드페스타는 지역사회, 시민과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식품축제다”며 “이번 푸드페스타는 전국 최고의 요리 경연대회와 다양한 먹거리 정보,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며, 국내 대표 농식품 메카이자 식품 수도인 익산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