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규·황하연 학생, 국제 창업경진대회 ‘대상’ 영예
임태규·황하연 학생, 국제 창업경진대회 ‘대상’ 영예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3.09.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브스타 글로벌 콘테스트 시상식
유니브스타 글로벌 콘테스트 시상식

 전북대학교 임태규(스포츠과학과), 황하연(유기소재섬유공학과) 학생이 운동 메이트를 구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로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린 한국-베트남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유니브스타 글로벌 콘테스트’에서 영예의 대상인 호치민 과학기술부장(DOST)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전북대 창업교육센터(센터장 황지욱)가 한국과 베트남 대학생들의 창업을 독려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육성하기 위해 한국-베트남 메가트렌드 박람회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 처음 마련한 것이다.

 이 대회에는 한국과 베트남 학생들이 100여 건의 아이디어를 냈고, 예선을 거쳐 국가별로 선발된 10개팀을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해 학생 아이디어를 고도화했다. 이후 최근 베트남에서 열린 메가트렌드 박람회에서 최종 결선을 진행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임태규, 황하연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실시간 매칭으로 운동 메이트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아이디어는 갑작스러운 운동 약속의 경우 대부분 지켜지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이 운동을 쉽게 포기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 것이다. 운동을 하고 싶은 사람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운동 초대장을 작성해 인근에 있는 사람들에게 푸시 알림을 보내 운동 메이트를 바로 구할 수 있는 아이디어다.

 심사위원들은 개발 동기가 명확하고, 비즈니스모델이 구체화되어 있다며 우수 아이디어라고 호평했다.

 임태규 학생은 “그동안 창업교육센터의 학생 창업동아리 지원을 받아 우리가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보다 구체화하며, 그 과정에서 이런 큰 대회에서 좋은 성과도 얻을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예비 창업자로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