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균 테니스협회장 사의 표명…“감사 끝나면 사임”
정희균 테니스협회장 사의 표명…“감사 끝나면 사임”
  • 연합뉴스
  • 승인 2023.08.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테니스협회 30일 이사회.   대한테니스협회 제공.
대한테니스협회 30일 이사회. 대한테니스협회 제공.

정희균 대한테니스협회 회장이 31일 사의를 표명했다.

정 회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전날 열린) 이사회에서는 반대 의견이 많아서 사의를 공식화하지 못했다. 감사가 끝난 후 사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또 “개인적으로는 미디어윌 압류 직후 사의 표명을 하고 싶었으나 현재 감사를 앞두고 있고 직원들 급여 지급 문제가 있어서 그러지 못했다”고 말했다.

정 회장의 배임 의혹에 대해 대한체육회가 감사에 나서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가 이미 해당 사안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테니스협회 관계자는 “아직 감사나 조사에 대한 공지를 어떤 기관으로부터도 받지 못했다”면서 “정 회장이 언급한 ‘감사’는 스포츠윤리센터 조사를 포함하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테니스협회는 육군사관학교 테니스장 리모델링 사업과 관련해 주원홍 전 회장의 동생이 운영하는 미디어윌에 진 수십억 원의 빚을 갚지 못해 협회 명의로 된 모든 통장이 압류된 상태다.

여기에 정 회장에 대해서는 취임하면서 만든 한국주니어테니스육성후원회를 통해 테니스협회 이름으로 맺은 여러 계약의 후원금과 국제대회의 광고 수익 일부를 받아 개인 돈처럼 사용하는 등 배임 행위를 했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다.

전날 이사회에서 뚜렷한 해결 방안을 도출해내지 못한 테니스협회는 내달 6일 다시 이사회를 열어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