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9월 3일 개최
태권도진흥재단,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9월 3일 개최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8.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2023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가 다음달 3일, 태권도원에서 개최된다.

태권도의 날을 하루 앞두고 열리는 이번 학술경진대회 결선은 태권도 발전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지난 7월 21일까지 전국 대학교 체육학과와 태권도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논문 접수를 완료 한 후 총 18편에 대해 심사위원단의 서면심사를 거친 6개 팀이 이날 결선 무대를 치르게 됐다고 밝혔다.

전년도 학술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서울대학교와 신한대학교가 올해 결선에도 진출한 가운데 유튜브와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분석한 주제, 부상 예방과 대응 매뉴얼, 중장년 태권도 활성화 방안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주제들이 결선에 올라 열띤 경연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태권도 발전을 위한 건전한 학술 연구 풍토 조성과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기회 제공이 우리 재단의 역할이다”며 “태권도를 이끌어 나갈 젊은 인재들의 무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전국 대학생 태권도 학술경진대회 최우수상 1개 팀에는 300만원, 우수상 2개 팀에는 각 200만원, 장려상 3개 팀에는 각 100만원의 학술 장려금과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