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동화권지사, 폭염 속 건설근로자 안전을 위한 이동형 휴게 캠핑카 도입
K-water 동화권지사, 폭염 속 건설근로자 안전을 위한 이동형 휴게 캠핑카 도입
  • 권순재 기자
  • 승인 2023.08.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휴게 캠핑카

 한국수자원공사 동화권지사(지사장 박은철)는 폭염이 절정인 이달부터 ‘동화댐 광역상수도 복선화사업 시설공사’ 현장에 건설근로자를 위한 이동형 휴게 캠핑카를 한국수자원공사 최초로 도입했다.

 이달 1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산업안전보건법의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로 규정에 적합한 휴게시설을 운영해야 한다. 다만, 상수도공사 특성상 잦은 공사현장 이동으로 휴게시설을 설치·운영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건설근로자의 휴식과 생리 해소가 불편이 뒤따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동화권지사는 상수도공사 특성을 고려한 이동형 휴게 캠핑카를 설치·운영해 건설현장 근로자의 근무 여건 개선뿐 아니라 발주처 및 시공사의 편의시설 설치 의무 부담도 덜 수 있게 됐다.

 이동형 휴게 캠핑카는 시범 운영 후에 근로자 만족도 조사를 통한 개선사항을 반영하는 등 9월부터 1대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형 휴게 캠핑카에서 흇힉을 취하는 근로자

 K-water 동화권지사 박은철 지사장은 “휴게시설은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시설로 현장 여건에 맞게 법을 준수하여 설치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이동형 휴게 캠핑카 도입이 잘 안착하여 건설근로자의 안전을 한 층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권순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