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8.2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자 발대식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가 ‘자연특별시 무주로의 힐링(healing) 여행’을 주제로 오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자원봉사자 발대식이 지난 25일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은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

 주반딧불축제자원봉사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무주와 반딧불축제를 사랑하는 마음과 그간의 자원봉사 경험을 살려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에 임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반딧불축제가 전라북도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이름을 알리고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데는 축제장 전역, 행사 면면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며 “올해는 바가지요금 없는 축제. 일회용품 없는 축제, 안전사고 없는 축제를 개최하겠다고 포부를 키우고 있는 만큼 더욱 힘을 내달라”고 전했다.

 이강우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반딧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귀한 시간과 재능, 노력을 기부해주시기로 한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봉사활동에 매진하실 수 있도록 뒷받침해 나갈 것이다”며 “이분들로 인해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가 빛이 나고 축제장을 찾아주시는 손님들의 마음도 훈훈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27회 무주반딧불축제 현장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들은 9일간 총 920여 명으로, 쑥뜸과 귀반사, 서금요법, 풍선아트 등 전문봉사 활동을 비롯해 행사장 운영과 주변 청소, 안내, 진행 등 6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