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생명과학과 강수정, 김서연 학생 각종 대회서 수상
군산대 생명과학과 강수정, 김서연 학생 각종 대회서 수상
  • 장수인 기자
  • 승인 2023.08.2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생명과학과 강수정, 김서연 학생이 지역 문제 해결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및 전북·제주지역 문제 해결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각각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학생의 신분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북과 제주를 자세히 들여다 봤던 시간을 통해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군산대학교 생명과학과 2학년 강수정, 김서연 학생이 최근 2023년도 전북·제주지역 리빙랩 프로그램에서 주최한 지역 문제 해결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및 전북·제주지역 문제 해결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각각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강수정 학생은 지역 문제 해결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우수상을, 김서연 학생은 공모전과 대회 두 곳에서 각각 장려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김서연 학생은 전북·제주지역 문제 해결 프레젠테이션에서 ‘재활용 인식 구축 플랫폼’을 제시했으며, 강수정 학생은 ‘폐기되는 농산물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막난이 파먹기(맛있는 못난이 농산물을 소비하며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자)’를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또 이들 학생은 2023 KOAT 하계 농생명 캠퍼스에서 진행된 ‘농산업 벤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도 ‘닭 깃털(우모)을 기본 원료로 한 케라틴 펩타이드 추출물 활용 - 펫 케어 에스테틱 제품 UMOUMO(Using Keratin Peptide Extract Based on Chicken Feather - Pet Care Aesthetic Products UMOUMO)’ 등의 아이디어를 제시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지역문제 해결 프리젠테이션 대회 수상

 강수정, 김서연 학생은 “전북권과 제주권의 지역 문제에 대해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었던 새로운 기회였다”며 “학생의 신분으로도 제안할 수 있는 범위나 규모가 많다는 것을 이번 활동을 통해 알았고, 직접 현지답사와 다양한 주민분들의 인터뷰, 전문가와의 미팅을 통해 많은 것들을 느끼고 얻어 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수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