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프턴 황희찬 헤더로 1호골 폭발…EPL 한국인 새 시즌 첫골
울버햄프턴 황희찬 헤더로 1호골 폭발…EPL 한국인 새 시즌 첫골
  • 연합뉴스
  • 승인 2023.08.2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희찬
황희찬

황희찬이 한국 국가대표 공격수 중 새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가장 먼저 골 소식을 전했지만, 울버햄프턴은 아쉽게 대패했다.

울버햄프턴은 19일(현지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 2023-2024시즌 EPL 2라운드 홈 경기에서 황희찬의 득점에도 1-4로 크게 졌다.

0-4로 뒤져 패색이 짙던 후반 10분 파비우 실바 대신 최전방에 투입된 황희찬은 그라운드를 밟은 지 6분 만에 득점포를 가동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오른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붙박이 주전으로 뛰는 손흥민(토트넘), 출전 기회를 노리는 황의조(노팅엄 포리스트) 등 국가대표 동료들의 득점포가 잠잠한 사이 황희찬이 새 시즌 EPL에서 한국인 첫 골 소식의 주인공이 됐다.

후반 40분에는 왼 측면부터 공을 몰고 전진하더니 수비수 2명을 제친 후 페널티박스에서 수비 견제가 없던 라얀 아이트누리에게 정확한 패스를 전달했지만, 아이트누리의 터치가 정교하지 못해 골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울버햄프턴은 일본인 윙어 미토마 가오루에게 경기 시작 15분 만에 선제골을 헌납했다.

왼 측면 지역부터 드리블을 시작한 미토마가 가속하더니 수비수 3명을 제친 후 단숨에 문전으로 전진, 침착한 마무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미토마는 후반 시작 1분 만에 어시스트로 공격포인트를 하나 더 쌓았다.

문전으로 뛰는 페르비스 에스투피냔에게 정확한 컷백을 연결해 2-0을 만들었다.

급해진 울버햄프턴이 공격에 집중하는 사이 브라이턴이 넓어진 뒷공간을 공략하며 추가 득점을 올렸다.

후반 6분 훌리오 엔시소가 상대 후방을 내달린 후 내준 패스를 중앙으로 뛴 솔리 마치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했고, 4분 후에도 엔시소의 침투 패스가 문전으로 쇄도한 마치에게 연결되며 4-0까지 점수가 벌어졌다.

루턴 타운과 개막전부터 4-1로 웃은 브라이턴은 2경기 연속 대승을 거두며 시즌 초반 순항했다.

반면 개막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0-1로 진 울버햄프턴은 연패로 새 시즌을 시작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