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경찰서 권현주 서장 “이웃 같은 경찰이 되도록 노력…”
전주덕진경찰서 권현주 서장 “이웃 같은 경찰이 되도록 노력…”
  • 김슬기 기자
  • 승인 2023.08.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전주덕진경찰서 권현주 서장

 “지역 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헤쳐나가는 든든한 이웃과 같은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치안을 확보하고 친밀한 경찰이 되기 위해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신임 전주덕진경찰서 권현주 서장의 각오 한마디다.

 17일 오전 11시께 만난 권 서장은 관내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많이 펼쳐지고 있는 만큼 치안에 대해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17~19일까지 관내인 구 전주야구장 부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가맥축제의 치안유지 등에 철저한 대비를 강조하고 나섰다.

 권 서장은 “관내에서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가맥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주민의 안전에 위협이 될만한 요인들을 사전에 면밀히 살피고 인력, 장비 등 활용 가능한 자원을 최대한 사용할 방침이다”며 “안전사고 등이 발행사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폭우와 함께 제6호 태풍 카눈 등으로 인한 피해가 많이 발생하면서 재난재해가 부각되고 있는 만큼 예방책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재난 위험이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조사된 취약지점을 지속적으로 순찰하고 점검하는 등 유관기관과 긴밀할 공조를 구축하고 있다.

 끝으로 전주덕진경찰서장으로 근무하는 동안 친밀한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전주덕진경찰서 권현주 서장은 “경찰이 좀 더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주민과 함께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든든한 이웃과 같은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며 “공감 받는 법집행으로 보다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권현주 서장은 1992년 경찰대학교 8기로 입직해 익산경찰서 수사과장, 전북경찰청 수사1계장 등을 역임하고 2020년 총경으로 승진 완주경찰서장, 전북경찰청 수사과장, 전북경찰청 사이버수사과장을 지나 전주덕진경찰서장으로 부임했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