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ChatGPT 실무활용 교육 실시
무주군, ChatGPT 실무활용 교육 실시
  • 김충근 기자
  • 승인 2023.08.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ChatGPT 실무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무주군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ChatGPT 실무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무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행정업무의 효율을 증대시킨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

교육콘텐츠연구소 장미희 강사가 ChatGPT의 이해와 특징, 업무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설정하기, 스마트폰에서 하는 AI Chat에 대한 강의를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또 콘텐츠 제작 등 글쓰기를 비롯한 문장요약 및 수정, 법 등에 관한 전문지식, 코딩, 정보의 검색과 정리 등 다양한 활용법을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장기진 팀장은 “공직사회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에 발맞춰 가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이해와 활용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관련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교육은 2시간 반 동안 공무원들이 직접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활용해 필요한 작업을 실행해볼 수 있도록 진행해 이해력을 높였다”고 전했다.

무주군이 교육 희망신청을 받은 공무원은 모두 80여 명으로 이날 수강생 40명 외에 40여 명은 연내 추가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ChatGPT 실무활용 교육에 참여했던 공무원들은 “ChatGPT가 요즘 사회적인 이슈가 되면서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참여를 하게 됐다”며 “이 기술 자체를 맹신하고 의존하기보다 장 · 단점만 잘 알고 활용한다면 업무나 실생활에서 보다 폭넓은 지식과 기술, 정보를 체감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무주=김충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