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 손흥민, 맨유전서 1호골 도전…이강인·김민재도 주말 출격
주장 손흥민, 맨유전서 1호골 도전…이강인·김민재도 주말 출격
  • 연합뉴스
  • 승인 2023.08.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축구대표팀과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상대로 새 시즌 마수걸이 득점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은 오는 20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1라운드 브렌트퍼드와 원정 경기에서 2-2로 비긴 토트넘은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브렌트퍼드전에서 공 점유율 70%, 슈팅 18개를 기록하며 공세를 퍼부은 토트넘의 ‘공격 축구’가 지난 시즌 3위 맨유에도 효과를 볼지 주목된다.

무엇보다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의 골 소식을 기다린다.

간판이었던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떠나면서 손흥민이 메우게 된 게 ‘리더십 공백’뿐만이 아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케인이 뛰던 최전방에 배치하는 안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히는 등 주장 완창을 찬 손흥민에게 ‘득점력’을 기대한다.

브렌트퍼드전에서 왼 측면 공격수로 출전, 슈팅 2개에 그친 손흥민으로서는 ‘부활’을 호언장담했던 만큼 시즌 초반부터 그라운드에서 특유의 시원한 공격력을 보여줄 필요도 있다.

손흥민은 지난달 17일 호주 퍼스에서 진행된 프리시즌 기자회견에서 “지난 시즌 신체적으로 좋지 않았다”며 “모두가 아는 ‘쏘니’(손흥민의 애칭)가 돌아왔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손흥민이 한 골을 더 추가하면 EPL 통산 104호 골을 기록, 세계적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나스르·103골)를 제치고 디디에 드로그바(은퇴·104골)와 어깨를 나란히 한다.

손흥민을 잇는 한국 축구의 차세대 간판 이강인도 이날 오전 4시 파리 생제르맹(PSG) 유니폼을 입고 툴루즈FC와 2023-2024시즌 프랑스 리그1 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강인은 로리앙과 리그 개막전(0-0 무승부)부터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 82분을 소화하며 명문 PSG에서도 핵심 자원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음을 입증했다.

극단적으로 수비에 치중한 로리앙을 상대로 폭넓게 움직이며 공격의 물줄기를 트면서 사무국이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 자리도 따냈다.

다만 툴루즈전에서는 뛰는 위치가 변할 수 있다. 팀 공격진에 큰 변화가 생겼기 때문이다.

2선의 ‘터줏대감’ 네이마르가 알힐랄(사우디아라비아)로 떠났고, 거취 문제로 팀과 갈등을 겪던 간판 스트라이커 킬리안 음바페가 선수단에 복귀했다.

프랑스 국가대표 윙어 우스만 뎀벨레까지 막 합류한 터라 공격진 내부 경쟁이 단숨에 치열해졌다.

이강인은 이보다 아래 위치에서 미드필더로도 뛴다.

손흥민처럼 시원한 슈팅보다도 정교한 패스와 드리블이 돋보이는 이강인인 만큼,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전해 호화 공격진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을 수도 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이런 전술을 쓴다면, 이강인의 침투 패스가 상대 후방을 내달리는 음바페에게 연결되는 그림도 기대해볼 수 있다.

우리나라 최고 수비수로 성장한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도 주말 출격한다.

뮌헨은 19일 오전 3시30분 베르더 브레멘과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개막 홈 경기를 치른다.

김민재는 이 경기를 통해 분데스리가에 데뷔할 전망이다.

아울러 그간 손흥민과 호흡을 맞췄던 케인의 분데스리가 데뷔 경기가 될 공산도 크다.

지난 13일 RB 라이프치히와 2023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 경기에서 0-3으로 완패한 뮌헨으로서는 분위기를 반전할 시원한 승리가 필요하다.

김민재와 케인은 라이프치히전 후반에 나란히 그라운드를 밟으며 공식 경기 데뷔전을 치렀지만, 이미 기울어진 전황을 돌려놓지는 못했다.

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