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호영·한병도·김수흥·신영대·윤준병·이원택 의원 대한민국 헌정 대상 수상
민주당 안호영·한병도·김수흥·신영대·윤준병·이원택 의원 대한민국 헌정 대상 수상
  • 전형남 기자
  • 승인 2023.08.1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안호영(민주당 완주·진무장), 한병도(익산을), 김수흥(익산갑), 신영대(군산), 윤준병(정읍·고창), 이원택(김제·부안) 의원

국회 안호영(민주당 완주·진무장), 한병도(익산을), 김수흥(익산갑), 신영대(군산), 윤준병(정읍·고창), 이원택(김제·부안) 의원이 16일 ‘대한민국 헌정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헌정대상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300명을 대상으로 1년간 의정활동을 종합 평가해 상위 25%(75명)을 선정한다.

주요 평가항목은 본회의 출석과 재석, 상임위 출석, 법안 표결 참여, 법안통과율, 발의법안 통과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12개로 각 분야를 정량 평가한다.

전북은 특히 전국에서 가장 많이 헌정대상을 수상한 지역으로 분류됐다.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전북의 수상 비율은 66.67%로 전국에서 최고치를 기록했고 의원별 의정활동 평가 점수 역시 76.56점으로 전국에서 가장 높았다. 이번 평가에서 올해 4월 5일 재선거를 통해 국회에 입성한 강성희 의원은 제외됐다.

국회의원별로 평가한 의정활동 평가에서 윤준병 의원은 92,73점을 기록, 4위에 올랐고 김수흥 의원은 92.61점으로 6위에 랭크됐다.

헌정대상 수상 의원들은 “21대 마지막 정기국회 역시 국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 현안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