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완산고총동문회, 전주풍남학사 기숙사비 지원
재경완산고총동문회, 전주풍남학사 기숙사비 지원
  • 장정훈 기자
  • 승인 2023.08.0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완산고총동문회, 전주풍남학사 기숙사비 지원

 졸업 후 서울에서 생활하는 완산고등학교 선배들이 후배들의 전주풍남학사 기숙사비를 지원키로 했다.

 재경완산고총동문회(회장 홍성범)는 9일 전주풍남학사와 전주풍남학사에 기숙하는 모교 출신 서울지역 대학 재학생의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키로 하는 내용의 장학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성범 총동문회장과 황영선 운영위원장 등 재경완산고총동문회 임원진과 장은경 풍남학사사무소장, 후원대상자인 완산고 출신 풍남학사 재사생 등 총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전주풍남학사에서 생활하는 완산고 출신 학생들은 기숙사비 부담 없이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홍성범 재경완산고총동문회장은 “서울 지역의 높은 물가로 인한 학부모와 학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으며, 서울로 진학한 완산고 출신 후배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학업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사업이 타 학교 동문회나 전주 출신 출향 인사 등으로 확산돼 지역인재 지원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장은경 전주풍남학사사무소장은 “전주 출신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학사 또한 학생들이 생활하고 공부하는 데 있어 어려운 점은 없는지 면밀하게 살피며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정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